한국에서 달러를 직접 주식 계좌로 옮기고 그 달러를 사용해 미국 주식을 매수하고자 한다면 몇 가지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.
이 과정이 다소 복잡할 수 있지만, 올바른 방법을 따르신다면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.
예치 가능 계좌 개설
먼저, 달러를 그대로 주식 계좌로 옮길 수 있는 증권사를 선택해야 합니다.
카카오페이증권, 하나투자증권, 한국투자증권 모두 달러 예치가 가능하며, 달러로 직접 해외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.
한국 법령 상, 원화만 사용 가능하다는 오해가 있을 수 있으나, 달러를 이용해 해외 주식을 거래하는 것은 가능합니다.
없이 달러 입금
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달러 현금을 환전하지 않고 주식 계좌에 입금하려면, 각 증권사의 가이드를 확인해야 합니다.
일반적으로 달러를 보유한 은행(이번 경우 하나은행)에서 주식 계좌가 있는 증권사의 계좌로 전신송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이때, 송금할 때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, 금액에 따라 그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.
미국 주식 매수
주식 계좌로 달러 입금이 완료되면, 해당 달러를 이용해 직접 미국 주식을 매수할 수 있습니다.
미국 주식을 매수하는 과정에서는 별도의 환전 절차 없이 달러로 바로 결제가 가능하므로, 직접 투자가 가능합니다.
주의할 점은 거래 시간과 수수료를 미리 파악하여 매매 전략을 세우는 것입니다.
한국 내 증권사에서는 달러로 미국 주식을 매수할 때 다양한 수수료가 적용될 수 있고, 해외 주식의 거래 시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이를 꼼꼼히 확인해 주세요.
#달러 #미국주식 #주식계좌 #해외주식 #환전 #증권사 #한국투자